
중소기업 매각, 왜 여유 있게 준비해야 할까?
M&A는 회사 매각이 필요한 시점이 왔을 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이전부터 충분한 검토와 준비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시간적 여유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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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는 회사 매각이 필요한 시점이 왔을 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이전부터 충분한 검토와 준비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시간적 여유를
바이아웃은 기존 주주의 지분 전부 또는 대부분을 인수해, 경영권을 포함한 실질적 지배권을 확보하는 M&A 형태를 말합니다. 단순한 소수 지분 투자가
M&A는 더 이상 대기업만의 전략이 아닙니다. 기업의 확장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대표님부터 새로운 시장 기회를 찾는 사업가, 고액 자산을 운용 중인
매출이 겉으로는 성장이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오히려 기업가치에 마이너스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근 당사를 통해 식음료(F&B) 프랜차이즈 업종의 매각 문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업계 전반에서도 외식기업의 M&A가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D2C (Direct to Consumer) 브랜드는 판매하는 제품은 각기 다르지만, 인수자가 중요하게 보는 기준은 어느정도 일정합니다. 결국 ‘직접 소비자와 연결된 채널을
M&를 통해 지분을 매각하고자 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 중 하나는 “경영권이 없는 구주도 팔 수 있을까요?”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M&A 자문을 진행하다 보면, 겉으로는 단일 사업처럼 보이지만 실체를 뜯어보면 개인 명의와 법인 명의가 복잡하게 얽혀 있는 구조를 자주 마주하게
매각 자체는 가능하지만, 기업가치 평가에서 상당한 감점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인수자 입장에서는 매출 집중도가 높을수록 리스크가 크다고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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