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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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매각으로 M&A가 진행될 경우 더 적합한 인수자를 빠르게 컨택할 수 있어요.
2024년 3월
서비스업
방준헌
약 302억 원
약 4억 9천만 원
약 5억 6천만 원
저 회사가 우리 회사를 필요로 할 지 추측해서 제안해서 성사되는 확률,
우리 회사를 대외적으로 홍보해 원하는 쪽에서 제안받아 성사되는 확률 중 어떤 방법이 실제 미팅까지 추진되는 확률이 높을까요?
정답은 우리 회사를 홍보해 원하는 쪽에서 제안을 받는 방법이에요.
그러나 우리나라 정서상, 회사의 매각 소식이 들릴 경우 회사에 문제가 생겼다는 편견이 생기거나 내부 직원들의 동요를 우려해 대부분 매각 소식을 바깥에 최대한 알리지 않고 비밀리에 진행되죠.
하지만 매각을 하려는 큰 이유 중 하나는 기업이 성장세에 있을 때, 가치를 인정받고 EXIT을 성공해 해당 자본으로 다시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기 위한 것도 포함돼요.
이럴 경우엔 공개 매각을 염두에 두는 것이 가장 바람직해요. 이유는 매각 속도도 빨라지고 스토킹호스, 공개입찰 등 다양한 매각 방식에 대해 검토하고 매각자에게 가장 유리한 구조로 설계할 수 있어요.
또한 비공개 매각보다 공개 매각을 통해 언론사에 보도자료가 발행된다면 대기업부터 중견기업, 증권사, 사모펀드 등 다양한 채널에서 인수자를 접촉할 수 있죠.
M&A는 복잡한 것이 아니라 기업을 사고 파는 단순한 행위라고 말하고 싶어요.
필요한 사람에게 필요한 것을 주고 대가를 받는 과정, 그 과정 속에서 모멘스투자자문은 충분한 대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함께하겠습니다.
Edit. 곽혜원
※ 본 콘텐츠는 모멘스투자자문을 통해 실제 자문 상담을 받은 사례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부동산 과다보유법인이 매각을 할 경우, 유리한 딜 구조로 설계해야 가장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어요.
규모가 큰 대형 VC, 사모펀드와는 다른 M&A 자문 전문가에게 맡기면 진정성 있는 M&A가 가능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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