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사례
Copyright ⓒ모멘스투자자문㈜. All rights reserved
이번 M&A를 통해 인수자는 매각 대표자가 새롭게 직원으로서 근무하는 조건을 갖게 되어 더욱 안정적으로 기업을 경영할 수 있게 되었어요.
2023년 6월
F&B
윤영삼
약 12억 원
약 3억 1천만 원
약 2억 9천만 원
M&A 성사 이후 PMI 과정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는 바로 핵심인력의 잔존이에요. 모든 기업은 비즈니스 모델도 중요하지만 그 모델을 이끌고 나가는 직원들이 있었기에 지금까지의 성장도 가능했을 것 같아요.
그럼 기업을 가장 잘 아는 대표자가 M&A 매각 이후에 직원으로 일하게 된다면 어떨까요? 모멘스투자자문을 통해 성공적으로 M&A 성사도 하며 핵심인력도 확보한 사례를 들려드릴게요.
인수자는 어느 기업의 재직자로서, 사업 확장을 위해 F&B 관련 분야를 인수하고자 모멘스투자자문을 통해 M&A 인수 자문을 받았어요. 모멘스투자자문은 보유하고 있는 M&A매물 중 적합한 제빵 관련 A고객사를 소개했고 미팅까지 수월하게 진행하게 됐죠.
미팅을 통해 A고객사의 기업가치를 확인했지만 인수자가 재직자로서도 근무하고 있는 업무들이 있어 A고객사 인수 후 집중적으로 리소스를 넣기 어려운 상황이었어요.
이 상황에서 모멘스투자자문은 인수인계 차원에서 A고객사의 핵심 경영진이 부부인 점을 감안해 대표자 중 1명은 매각 후에도 지속적으로 근무하는 것을 제안해 핵심 인력을 성공적으로 확보할 수 있었어요.
인수자는 기존 기업의 핵심인력 확보 및 근무하는 조건을 갖게 되면서 M&A 성사 이후에도 안정적으로 인수기업을 경영할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인 딜 구조로 성사할 수 있었어요. 또한 매각된 대표자는 합리적인 보상체계 (급여, 인센티브) 구조를 제시해 부담을 한층 내려놓고 잘 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는 효율적인 매각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M&A 과정 중에서 핵심인력을 확보하는 방법은 다양해요. 그러한 노하우를 가장 잘 알고 있는 모멘스투자자문을 통해 전문적인 자문을 받아보세요.
Edit. 곽혜원
※ 본 콘텐츠는 모멘스투자자문을 통해 실제 자문 상담을 받은 사례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법적 의사결정 주체와 실무적 의사결정 주체 확인을 통해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경영권 및 지분 매각이 완료되면 M&A가 끝났다고 생각하기 쉬워요. 하지만 실제로는 그 이후의 과정, 즉 PMI(Post-Merger Integration)가 더
본 사이트 ‘MOMENS INSIGHT’의 내용은 투자권유 및 목적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의 내용을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당사자간 분쟁 또는 기타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법적인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실제 업무 및 투자와 관련된 사항에 사용되기 위해서는 M&A 및 투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모멘스투자자문 주식회사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쟁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따라 전문인력, 자본금, 이해상충 방지 요건 등을 갖추고 대한민국 금융감독기관에 등록된 적격 투자자문사입니다.
ⓒ All Rights reserved MOMENS ADVISORY INVEST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