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어집

NRR (순매출유지율)

2025년 10월 14일

Copyright ⓒ모멘스투자자문㈜. All rights reserved

NRR란?

NRR(순매출유지율)은 기존 고객의 매출 유지율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로, 기업의 성장성과 고객 충성도를 평가하는 데 활용됩니다.
순매출유지율은 기존 고객의 매출 변화를 추적하여 고객 유지와 확장의 효과를 측정하며, 특히 SaaS와 같이 구독 기반 비즈니스 모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M&A에서는 고객 기반의 충성도와 성장성을 보여주는 지표로 NRR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순매출유지율이 80% 이하일 시에는 고객의 이탈율이 높거나 제품 가치가 약하다는 위험 신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M&A 문의하기

많은 회사들이 모멘스를 통해 M&A 자문을 받았습니다.
모멘스를 통해 당신만의 M&A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보세요.

더 많은 M&A 용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