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차량용 전장부품 제조사 이씨스, 경영권 매각 추진
차량용 전장부품 제조사 이씨스가 경영권 매각을 위해 삼정KPMG를 주관사로 선정하고, 원매자를 물색 중입니다.
업계현황
Copyright ⓒ모멘스투자자문㈜. All rights reserved
싱가포르 인프라 투자사 에퀴스가 종합 폐기물처리업체 CEK의 소수지분 매각을 추진하며 최대 50% 지분까지 매각 가능성 시사했습니다.
주요 출자자들의 ESG 강화 기조와 해상풍력 사업의 지연이 매각의 주요 배경으로 분석됩니다.
CEK의 소각사업 탄소배출 문제와 에퀴스의 자금 회수를 통한 유동성 확보가 매각 전략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2024년 12월
소수지분 매각
지분 최대 50% 매각 가능 (구체적 금액 미공개)
미정
소각사업 중심의 종합 폐기물처리업체
LP의 ESG 기조 대응 및 유동성 확보
차량용 전장부품 제조사 이씨스가 경영권 매각을 위해 삼정KPMG를 주관사로 선정하고, 원매자를 물색 중입니다.
원익투자파트너스 PE본부(원익PE)가 영인에너지솔루션에 100억 원을 추가 투자하여 해상풍력 사업 강화를 지원합니다.
LG전자는 인도법인(LGEIL) 상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상장예비심사서류(DRHP)를 제출하고 4월 상장을 목표로 진행 중입니다.
본 사이트 ‘MOMENS INSIGHT’의 내용은 투자권유 및 목적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의 내용을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당사자간 분쟁 또는 기타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법적인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실제 업무 및 투자와 관련된 사항에 사용되기 위해서는 M&A 및 투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모멘스투자자문 주식회사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쟁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따라 전문인력, 자본금, 이해상충 방지 요건 등을 갖추고 대한민국 금융감독기관에 등록된 적격 투자자문사입니다.
ⓒ All Rights reserved MOMENS ADVISORY INVEST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