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현황
Copyright ⓒ모멘스투자자문㈜. All rights reserved
10월 들어 한국거래소의 엄격한 심사로 인해 예비 상장기업들의 자진 철회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는 심사처리 속도가 빨라진 데 기인한 것으로 예측됩니다.
기술특례상장제도의 취지가 훼손되었다는 비판이 있으며, 일부 기업들은 비용 부담과 함께 상장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거래소는 기술특례상장 기업들에 대해 미래 성장성보다 현재 실적을 중시하며, 심사 기준을 강화한 상태입니다.
2024년 10월
자진철회
리비콘, 원포유, 시아스, 마키나락스, 엔더블유시, 이노테크, 씨아이에스케미칼, 애니원, 우양에이치씨, 지아이에스, 이녹스에코엠, 메인라인, 투네이션, 이피캠텍, 진합, 시스콘로보틱 등
예비 상장기업들이 한국거래소의 엄격한 심사 기준으로 인해 자진 철회를 선택하며 상장 계획을 보류
–
한국거래소
롯데지주가 롯데글로벌로지스의 코스피 상장(IPO) 완주를 최종 승인했습니다.
비바리퍼블리카가 마스턴캐피탈 인수를 위해 실사에 돌입했습니다.
폐배터리 재활용 전문 기업 재영텍이 500억 원 규모의 신규 펀딩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본 사이트 ‘MOMENS INSIGHT’의 내용은 투자권유 및 목적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의 내용을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당사자간 분쟁 또는 기타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법적인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실제 업무 및 투자와 관련된 사항에 사용되기 위해서는 M&A 및 투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모멘스투자자문 주식회사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쟁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따라 전문인력, 자본금, 이해상충 방지 요건 등을 갖추고 대한민국 금융감독기관에 등록된 적격 투자자문사입니다.
ⓒ All Rights reserved MOMENS ADVISORY INVEST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