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멘스투자자문, 중소벤처기업부 M&A 자문기관 S등급 획득
모멘스투자자문 주식회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관리하고,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운영하는 M&A 지원센터의 2025년 자문기관 최고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언론보도
2022년 11월 08일
Copyright ⓒ모멘스투자자문㈜. All rights reserved
점토 벽돌 제조업계에서 업계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상산쎄라믹이 매물로 나왔다.
매일경제
나현준 기자
2025년 1월 8일
점토 벽돌 제조업계에서 업계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상산쎄라믹이 매물로 나왔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상산쎄라믹이 공개 매각 절차에 돌입했다. 매각 주관사로는 모멘스투자자문이 선정되었으며, IM(투자설명서)은 조만간 배포될 예정이다. 매수 의향자 접수는 올해 초까지 진행되며, 우선협상대상자는 상반기 내로 선정될 전망이다.
매각대상은 상산쎄라믹 법인지분 100%다. 매각가치는 약 100억원 내외일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창업주의 두 아들(60대)이 각자대표로 지분을 소유하며 상산쎄라믹을 경영하고 있는데, 가업승계가 원활치 않자 이번에 매물로 나왔다.
1986년 설립된 상산쎄라믹의 연 매출액은 약 100억원 내외다. 상산쎄라믹의 주요 매출은 공공 프로젝트에서 발생하고 있다. 민간 시장에서도 활동하고 있으나, 채권 회수 리스크를 고려해 공공 매출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덕분에 최근 건설경기 부진에도 불구하고 수요가 일정해서 안정적인 실적을 올리고 있다.
모멘스투자자문 주식회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관리하고,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운영하는 M&A 지원센터의 2025년 자문기관 최고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신소재 기술로 주방용품을 혁신한 주방용품 전문기업 한일프리머스가 M&A 매물로 나왔습니다.
중소형 M&A 전문 자문사인 모멘스투자자문이 주관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번 자금 확보를 통해 브랜드 확장 및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본 사이트 ‘MOMENS INSIGHT’의 내용은 투자권유 및 목적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의 내용을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당사자간 분쟁 또는 기타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법적인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실제 업무 및 투자와 관련된 사항에 사용되기 위해서는 M&A 및 투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모멘스투자자문 주식회사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쟁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따라 전문인력, 자본금, 이해상충 방지 요건 등을 갖추고 대한민국 금융감독기관에 등록된 적격 투자자문사입니다.
ⓒ All Rights reserved MOMENS ADVISORY INVEST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