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M&A] HCEI, 원단 제조사 ‘빅토리아텍스타일’ 900억에 인수](https://momensinsight.kr/wp-content/uploads/2025/07/01MA-HCEI-원단-제조사-‘빅토리아텍스타일-900억에-인수.jpg)
[M&A] HCEI, 원단 제조사 ‘빅토리아텍스타일’ 900억에 인수
신생 사모펀드(PEF) 운용사 HCEI(에이치씨이아이)가 원단 제조사 빅토리아텍스타일의 경영권을 인수했습니다.
업계현황
Copyright ⓒ모멘스투자자문㈜. All rights reserved
정부가 고(故) 김정주 회장의 유가족이 상속세로 물납한 NXC 주식 지분(30.6%)의 매각을 1년 6개월 만에 재개했습니다.
과거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진행한 두 차례의 공개입찰이 모두 무산된 바 있으며, 4조원이 넘는 높은 매각가와 낮은 경영권 영향력, 엑시트가 어려운 비상장사라는 한계로 거래 성사 가능성은 낮다는 평가입니다.
다만 IBK투자증권이 주간사로 참여하고, 정부의 강한 매각 의지로 재시도된 만큼 넥슨 오너일가의 경영권 매각이라는 시나리오도 재기되고 있습니다.
NXC가 보유한 넥슨 지분(48.6%)의 가치는 약 10조 원대로 추정되며, 이번 지분 매각에 있어 경영권 확보까지 고려할 경우 수십조원대의 금액이 필요해 인수자는 국내보다는 해외 자본의 참여가 유력합니다.
2025년 7월
지분 매각(30.6%)
약 4.7조원
IBK투자증권
상속세 물납 자산 매각을 통한 국고 회수 및 정부 재정 기여
넥슨 일본법인의 최대주주이자 투자회사 NXMH 등을 보유한 넥슨의 지주회사, NXC
신생 사모펀드(PEF) 운용사 HCEI(에이치씨이아이)가 원단 제조사 빅토리아텍스타일의 경영권을 인수했습니다.
메디컬 헬스케어 기업 MHG가 1,000억원 규모의 펀딩에 속도를 내면서 아주IB투자가 투자를 추진 중입니다.
국내 여행 플랫폼 마이리얼트립이 기업공개(IPO)를 본격 추진하며 상장 주관사 선정에 나섰습니다.
본 사이트 ‘MOMENS INSIGHT’의 내용은 투자권유 및 목적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의 내용을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당사자간 분쟁 또는 기타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법적인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실제 업무 및 투자와 관련된 사항에 사용되기 위해서는 M&A 및 투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모멘스투자자문 주식회사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쟁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따라 전문인력, 자본금, 이해상충 방지 요건 등을 갖추고 대한민국 금융감독기관에 등록된 적격 투자자문사입니다.
ⓒ All Rights reserved MOMENS ADVISORY INVEST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