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M&A] HCEI, 원단 제조사 ‘빅토리아텍스타일’ 900억에 인수](https://momensinsight.kr/wp-content/uploads/2025/07/01MA-HCEI-원단-제조사-‘빅토리아텍스타일-900억에-인수.jpg)
[M&A] HCEI, 원단 제조사 ‘빅토리아텍스타일’ 900억에 인수
신생 사모펀드(PEF) 운용사 HCEI(에이치씨이아이)가 원단 제조사 빅토리아텍스타일의 경영권을 인수했습니다.
업계현황
Copyright ⓒ모멘스투자자문㈜. All rights reserved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 제조사 세나테크놀로지가 지난해 케이스톤파트너스에 인수된 후 9개월 만에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했습니다.
이번 IPO는 회수(Exit)를 위한 목적이 아닌, 오랜 상장 계획에 따라 기업가치를 인정받기 위한 것으로 최대주주인 케이스톤의 구주매출 없이 전량 신주 발행으로 시장 친화적 공모 구조를 설정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산하에서는 쪼개기 상장 비판 여론으로 미뤄졌던 상장이 PEF(사모펀드) 체제에서 재추진되며, 세나테크놀로지의 실적 성장세를 바탕으로 향후 더 높은 가치로 회수하려는 전략으로 보입니다.
2025년 6월
세나테크놀로지
코스닥
KB증권, 신한투자증권
자금 유입을 통한 성장 재원 확보 및 장기적 기업 가치 제고를 통한 전략적 회수 목표
스마트 헬멧 등 모터사이클 무선 통신 분야에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레저·아웃도어용 웨어러블 기기 전문 제조사
신생 사모펀드(PEF) 운용사 HCEI(에이치씨이아이)가 원단 제조사 빅토리아텍스타일의 경영권을 인수했습니다.
메디컬 헬스케어 기업 MHG가 1,000억원 규모의 펀딩에 속도를 내면서 아주IB투자가 투자를 추진 중입니다.
국내 여행 플랫폼 마이리얼트립이 기업공개(IPO)를 본격 추진하며 상장 주관사 선정에 나섰습니다.
본 사이트 ‘MOMENS INSIGHT’의 내용은 투자권유 및 목적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의 내용을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당사자간 분쟁 또는 기타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법적인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실제 업무 및 투자와 관련된 사항에 사용되기 위해서는 M&A 및 투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모멘스투자자문 주식회사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쟁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따라 전문인력, 자본금, 이해상충 방지 요건 등을 갖추고 대한민국 금융감독기관에 등록된 적격 투자자문사입니다.
ⓒ All Rights reserved MOMENS ADVISORY INVEST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