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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컨더리 딜의 현실
스타트업 투자 시장이 과열됐던 2020~2021년 코로나 팬데믹 시기, 세컨더리 딜(Secondary Deal)은 꽤 활발하게 이뤄졌습니다. 당시에는 유동성이 풍부했고, 시리즈A~C 단계의 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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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M&A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정보 비대칭 문제를 이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수자는 철저한 실사와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또한, 매도자는 투명한 정보 공개로 신뢰를 구축하고, 합리적인 협상을 통해 거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모멘스투자자문은 당사자 간 정보 비대칭을 극복하고, 쌍방 모두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것이 M&A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입니다.

스타트업 투자 시장이 과열됐던 2020~2021년 코로나 팬데믹 시기, 세컨더리 딜(Secondary Deal)은 꽤 활발하게 이뤄졌습니다. 당시에는 유동성이 풍부했고, 시리즈A~C 단계의 주요

중소기업 M&A는 단순히 회사를 사고파는 거래가 아닙니다. 매각자와 인수자 모두의 이해관계가 맞물린 ‘협상의 과정’입니다.

2025년 금융위원회를 중심으로 발표된 ‘IPO 및 상장폐지 제도 개선안’에 따라 코스피·코스닥 상장 유지 요건이 점진적으로 크게 강화됩니다. 기존에는 시가총액이나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