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사례

신사업 진입의 지름길 M&A, 성공 포인트는 방향성

2024년 09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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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줄 요약

신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M&A는 처음부터 시작하는 사업보다 비교적 쉽게 진입이 가능하고 성공 가능성이 높아져요.

M&A 자문 대상 정보

자문일자

2022년 12월

산업분야

코스매틱

담당자

윤영삼

당기 매출액

약 42억 원

당기 영업이익

약 1억 원

당기 순이익

약 9천만 원

지름길을 알면 빠르게 갈 수 있어요.

새로운 시장에 빠른 진입을 하기 위해서는 M&A가 가장 빠르고 효육적인 방법이에요.

그럼 어떤 기준으로 선정해야 할까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신사업 진행 시, 어떤 이미지와 전략으로 진입할 지에 대해 구체적인 그림이 정해져야 합니다.

목표는 구체적일수록 성공률이 높아져요.

이번 사례는 신사업 추진을 위해 모멘스투자자문에 M&A 매수 자문의뢰를 한 고객의 사례입니다.

A 회사의 대표는 오랜 업무로 번아웃이 와 매각을 고민했어요. 하지만 막상 그 과정을 하려니 아직은 기업에 대한 애정이 남아있음을 깨닫고 창업 초기 멤버를 다시 불러 모아 신사업을 추진하고자 했어요. 그 신사업은 화장품, 뷰티 관련 시장이었고 처음부터 아이템을 기획하기보단 빠른 시작을 위해 기존 운영하고 있는 화장품 기업을 인수하기로 결정했어요.

그래서 모멘스투자자문을 통해 M&A 매수 자문을 의뢰했지만 한번도 해본 적 없는 과정이었기에 기업을 선정하는 기준은 명확하지 않았어요. 모멘스투자자문은 구체적인 상황 파악 후 A 고객과 지속적인 미팅을 통해 화장품 상세 분야, 재무, 미래가치, 인수 범위, 예산 등의 기준점을 점차 잡아갔어요.

이러한 과정을 통해 A 고객은 본인의 니즈를 구체화했고 이를 토대로 앞으로의 경영전략의 나침반으로서 역할을 하게 되었어요.

성공보수제로 부담없는 M&A 자문

이 과정을 통해 A 고객은 모멘스투자자문과 M&A 매수 자문 계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매각 기업에 대한 자료를 수령하고 검토하고 있어요.

모멘스투자자문은 성공보수제로서 M&A가 최종 성사되기 전까지는 별도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아요. 그러니 매수하고자 하는 의사가 분명하다면, 부담없이 모멘스투자자문을 통해 M&A 매수 자문을 받아보세요.

 

 

 

Edit. 곽혜원

※ 본 콘텐츠는 모멘스투자자문을 통해 실제 자문 상담을 받은 사례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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