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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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M&A는 처음부터 시작하는 사업보다 비교적 쉽게 진입이 가능하고 성공 가능성이 높아져요.
2022년 12월
코스매틱
윤영삼
약 42억 원
약 1억 원
약 9천만 원
새로운 시장에 빠른 진입을 하기 위해서는 M&A가 가장 빠르고 효육적인 방법이에요.
그럼 어떤 기준으로 선정해야 할까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신사업 진행 시, 어떤 이미지와 전략으로 진입할 지에 대해 구체적인 그림이 정해져야 합니다.
이번 사례는 신사업 추진을 위해 모멘스투자자문에 M&A 매수 자문의뢰를 한 고객의 사례입니다.
A 회사의 대표는 오랜 업무로 번아웃이 와 매각을 고민했어요. 하지만 막상 그 과정을 하려니 아직은 기업에 대한 애정이 남아있음을 깨닫고 창업 초기 멤버를 다시 불러 모아 신사업을 추진하고자 했어요. 그 신사업은 화장품, 뷰티 관련 시장이었고 처음부터 아이템을 기획하기보단 빠른 시작을 위해 기존 운영하고 있는 화장품 기업을 인수하기로 결정했어요.
그래서 모멘스투자자문을 통해 M&A 매수 자문을 의뢰했지만 한번도 해본 적 없는 과정이었기에 기업을 선정하는 기준은 명확하지 않았어요. 모멘스투자자문은 구체적인 상황 파악 후 A 고객과 지속적인 미팅을 통해 화장품 상세 분야, 재무, 미래가치, 인수 범위, 예산 등의 기준점을 점차 잡아갔어요.
이러한 과정을 통해 A 고객은 본인의 니즈를 구체화했고 이를 토대로 앞으로의 경영전략의 나침반으로서 역할을 하게 되었어요.
이 과정을 통해 A 고객은 모멘스투자자문과 M&A 매수 자문 계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매각 기업에 대한 자료를 수령하고 검토하고 있어요.
모멘스투자자문은 성공보수제로서 M&A가 최종 성사되기 전까지는 별도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아요. 그러니 매수하고자 하는 의사가 분명하다면, 부담없이 모멘스투자자문을 통해 M&A 매수 자문을 받아보세요.
Edit. 곽혜원
※ 본 콘텐츠는 모멘스투자자문을 통해 실제 자문 상담을 받은 사례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매각, 인수하려는 산업이 전후방 관계에 있다면 빠른 속도로 딜클로징까지 다다를 수 있어요.
M&A에는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결정적 시기가 존재하기 때문에 긴 호흡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이 중요해요.
M&A를 위한 기업의 미래가치 산출방법을 적용할 경우 과거에 측정했던 가치와 상이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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