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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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 모든 과정을 진심으로 대하는 전문가에게는 자연스럽게 단골 고객이 생겨나요.
2024년 1월
IT&SW
윤영삼
약 50억 원
약 2억 원
약 1억 7천만 원
여러분은 단골 고객인 식당이나 카페가 있나요?
2번 이상 방문했다면 충분히 단골이라 부를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른 곳에 가지 않고 다시 재방문 할 의사가 충분히 있기 때문이죠.
그럼 어떤 이유로 단골이 되는 걸까요? 서비스의 퀄리티가 좋았거나, 상대가 친절했거나, 만족도가 높았다면 다시 한번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이번 사례에서는 모멘스를 다시 찾은 재방문 고객에 대한 사례입니다. A 고객은 IT 스타트업으로 이미 유명한 대기업과의 1차 협력사로서 외주 업무와 함께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었어요. 하지만 신사업은 비즈니스 모델은 좋았으나 현업과 병행하고 있어 리소스를 집중하지 못해 큰 성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어요.
이후 2022년 4월, 모멘스투자자문을 알게되었고 신사업 M&A 매각 자문을 요청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A고객은 매각 의사가 있었으면서도 신사업 성장에 대한 욕심은 놓지 않고 있었기에 고민하다 결국 매각 의사를 철회했어요. 모멘스는 매각 철회에 깊이 존중하며 다음에 좋은 인연을 기약했어요.
그로부터 약 2년 뒤, A고객은 신사업 턴어라운드에 성공해 기존 캐시카우였던 IT 외주 사업을 매각하고자 했고, 2년 전 모멘스가 보여준 전문성과 열의를 높게 평가했기에 많은 M&A 전문가 중 모멘스투자자문을 다시 한번 찾아주셨어요.
M&A 시장의 경우, 리텐션이 매우 낮은 업계임에도 불구하고 모멘스는 한번 맺어진 인연도 소중하게 생각하고 진심을 다하기 모습을 보여드렸기에 언제든 다시 찾아주는 M&A 전문가로 거듭났습니다.
M&A 전문가, 모멘스투자자문과 함께 첫 시작을 함께해보세요.
Edit. 곽혜원
※ 본 콘텐츠는 모멘스투자자문을 통해 실제 자문 상담을 받은 사례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녀 승계가 어려운 기업의 경우 매각을 통해 노후 자산과 상속·증여를 효과적으로 설계해야 해요.
IPO 과정에서 기업의 미래 성장성을 강조하기 위해 볼트온 M&A 전략을 활용해 투자 매력도를 극대화했어요.
대형사도 M&A 과정에서 협상력 확보와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외부 M&A 자문사가 필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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