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사례

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 다시 찾게되는 M&A 전문가

2024년 09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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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줄 요약

M&A 모든 과정을 진심으로 대하는 전문가에게는 자연스럽게 단골 고객이 생겨나요.

M&A 자문 대상 정보

자문일자

2024년 1월

산업분야

IT&SW

담당자

윤영삼

당기 매출액

약 50억 원

당기 영업이익

약 2억 원

당기 순이익

약 1억 7천만 원

어떤 것에 단골이 되는 이유

여러분은 단골 고객인 식당이나 카페가 있나요?

2번 이상 방문했다면 충분히 단골이라 부를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른 곳에 가지 않고 다시 재방문 할 의사가 충분히 있기 때문이죠.

그럼 어떤 이유로 단골이 되는 걸까요? 서비스의 퀄리티가 좋았거나, 상대가 친절했거나, 만족도가 높았다면 다시 한번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전문성있는 목소리로 고객을 존중하는 태도

이번 사례에서는 모멘스를 다시 찾은 재방문 고객에 대한 사례입니다. A 고객은 IT 스타트업으로 이미 유명한 대기업과의 1차 협력사로서 외주 업무와 함께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었어요. 하지만 신사업은 비즈니스 모델은 좋았으나 현업과 병행하고 있어 리소스를 집중하지 못해 큰 성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어요.

이후 2022년 4월, 모멘스투자자문을 알게되었고 신사업 M&A 매각 자문을 요청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A고객은 매각 의사가 있었으면서도 신사업 성장에 대한 욕심은 놓지 않고 있었기에 고민하다 결국 매각 의사를 철회했어요. 모멘스는 매각 철회에 깊이 존중하며 다음에 좋은 인연을 기약했어요.

그로부터 약 2년 뒤, A고객은 신사업 턴어라운드에 성공해 기존 캐시카우였던 IT 외주 사업을 매각하고자 했고, 2년 전 모멘스가 보여준 전문성과 열의를 높게 평가했기에 많은 M&A 전문가 중 모멘스투자자문을 다시 한번 찾아주셨어요.

M&A계의 블루리본, 모멘스투자자문

M&A 시장의 경우, 리텐션이 매우 낮은 업계임에도 불구하고 모멘스는 한번 맺어진 인연도 소중하게 생각하고 진심을 다하기 모습을 보여드렸기에 언제든 다시 찾아주는 M&A 전문가로 거듭났습니다.

M&A 전문가, 모멘스투자자문과 함께 첫 시작을 함께해보세요.

 

 

 

Edit. 곽혜원

※ 본 콘텐츠는 모멘스투자자문을 통해 실제 자문 상담을 받은 사례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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